문화관광 코스입니다 문화관광 코스입니다

문화관광 코스(화요일~일요일 선택)

문화관광 코스(화요일~일요일 선택)
일 정 소요시간 (분) 주요내용
09:30~17:30   사천·삼천포시외버스터미널 또는 진주역 출발
※출발일, 출발인원에 따라 조정
약 50분 ① 다솔사 또는 와인갤러리
약 70분 ②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항공우주박물관
※입장료(자부담)
중식(관내 식당 이용)
※중식비(자부담)
약 60분 ③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약 180분 ④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삼천포대교공원
※탑승료, 입장료(자부담)
  사천·삼천포시외버스터미널 또는 진주역 하차

15명 이상의 단체 우선예약 시 단독 출발 및 관광코스 선택 가능 (단, 주요 관광지 4개소 이상 필수 관람)

같은 일자에 다른 코스 신청자가 있을 경우 다수 신청자 코스를 우선으로 하고 동수인 경우 선(先)신청자 코스로 운행

코스 상세보기

와인갤러리 와인갤러리 와인갤러리
문화관광

COURSE01

와인갤러리

-
와인갤러리는 진양호의 수위상승에 따라 버려졌던 50여년 전의 기차터널을 다래와인을 저장하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곳이다. 터널은 연중 12~17℃의 온도를 유지해 와인의 저장과 숙성에 더없이 좋은 장소이다. 지역의 역사와 함께한 터널을 와인만 저장하는 곳이 아니라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여 와인을 즐기고, 아티스트의 작품들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로 꾸며져 있다. 와인갤러리는 와인과 커피, 음료를 즐기면서 편하게 예술품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다솔사 다솔사 다솔사
문화관광

COURSE01

다솔사

-
사천 8경 중 제6경인 다솔사(多率寺)는 사천시 곤명면 용사리에 위치한 봉명산 자락에 터를 잡고 앉은 1500년 유구한 역사를 간직한 고찰이다. 오랜 세월을 견딘만큼 중요한 가치와 사연을 간직한 유물이나 볼거리가 많고 계절마다 다른 옷을 갈아입는 산과 어울려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절로 유명하다. 어느 계절에 가도 그림같은 전경이 펼쳐져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추억을 가질 수 있는 곳이다.

항공우주박물관 항공우주박물관 항공우주박물관
문화관광

COURSE02

항공우주박물관

-
2002년 8월 개관한 항공우주박물관은 46,281㎡의 부지면적에 야외전시장과 항공우주관, 자유수호관 및 기념품, 스넥코너, 쉼터로 이루어져 있다. 야외 전시장에는 1960년대 대통령 전용기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 C-54 전시관을 비롯하여 ‘웰컴 투 동막골’ 촬영에 쓰여진 C-123, B-29 중폭격기와 대형 수송기인 C-124를 비롯하여 여러 종류의 비행기가 전시되어 있어 관람할 수 있다.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문화관광

COURSE02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
항공우주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첨단 항공우주 과학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주에 대한 무한한 꿈과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게 도와주는 교육의 장! 항공우주과학의 생각이 쑥쑥 자라는 우주로의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삼천포용궁수산시장
문화관광

COURSE03

삼천포용궁수산시장

-
삼천포의 관광명소이자 싱싱한 회로 유명한 삼천포 용궁수산시장은 40여 년 전 인근 어촌마을과 연안 어촌마을 및 연안 도서지방에서 어업인들이 밤새 잡은 생선을 매매하던 포구 물양장(위판장)이었다. 새벽에 싱싱한 생선을 구입하고자 인근 도시에서 상인과 주부들이 모여들면서 자연적으로 시장이 형성되고 발전하여 현재는 서부 경남의 중심이 된 수산시장이다.

삼천포대교공원, 사천바다케이블카 삼천포대교공원, 사천바다케이블카 삼천포대교공원, 사천바다케이블카
문화관광

COURSE04

삼천포대교공원, 사천바다케이블카

-
사천과 남해를 잇는 창선·삼천포대교는 3개의 섬(늑도, 초양도, 모개섬)을 잇는 삼천포대교, 초양대교, 늑도대교, 창선대교, 단항교로 이루어진 5개의 다리를 말한다. 2003년 4월에 완공하여 개통하였으며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길’에 선정될 만큼 주변 풍경과 잘 녹아 있다.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문화관광

COURSE04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
한려해상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초양도에 자리 잡은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인어로 불리는 매너티와 공룡의 후예 슈빌, 초대형 하마, 지구역사상 가장 큰 33m의 대왕고래뼈 조형물 등 희귀동물과 400여 종의 희귀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