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별주부전 테마파크 추친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된 상징 조형물인 용궁간 남편 토끼를 기다리는 토끼상, 입신양명과 얄확천금의 기대에 부풀어 남해용궁으로 떠난 남편토끼를 하염없이 기다리는 부염토끼의 형상물 주제로 건립되었습니다.
별주부전테마파크위치보기
비토 해양낚시공원은 서포면 비토리에 속해 있는학이 날아가는 모형의 별학도라는 작은 섬에 시설되어 있으며, 이곳은 사천 8경 중의 한 곳인 “비토섬 갯벌”과 함께 별주부전의 전설이 서려있는 곳 으로 별주부전 테마파크와 월등도 바닷길 등 자연 경관이 뛰어난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시설물로는 육지와 섬을 연결하는 보행교 그리고 데크로 된 보행 잔교와 어린이 놀이시설 2개소,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낚시잔교 2개소, 그리고 10여명이 낚시를 즐기며 숙박할 수 있는 돔 형태의 펜션 4동이 있으며, 수중에는 인공어초를 투하하여 사시사철 낚시가 가능합니다. 주요 어종으로는 볼락, 도다리, 감성돔, 농어 등이 있습니다
남일대 비토해양낚시공원위치보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찰 중 한 곳인 다솔사! 사천시 곤명면 용산리 봉명산 자락에 터를 잡고 앉은 1500년 유구한 역사를 간직한 고찰로써 오랜 세월을 견딘 만큼 중요한 가치와 사연을 간직한 유물이나 볼거리가 많아 과거로의 여행을 즐기기에 더 없이 좋은 곳입니다. 절 이름인 다솔은 소나무가 많기 때문이라는 설도 있지만, 이 절의 주산이 마치 대장군이 앉아 있는 듯하기에 군사를 많이 거느린다는 뜻에서 다솔이라 붙여졌다고 합니다. 대양루를 비롯해 극락전, 응진전이 있으며 인근에는 보안암과 서봉암이 있습니다. 다솔사 안심료는 만해 한용운 선생이 "독립선언서"의 초안을 작성했으며, 김동리의 소설 "등신불"이 저술된 뜻 깊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솔사는 우리 나라 녹차의 태생지로 1만여 평의 야생 차나무가 자라고 있습니다. 고즈넉한 산사에서 진한 녹차 향에 빠져보는 것도 이곳을 찾는 또 하나의 즐거움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봉명산 다솔사위치보기
사천녹차단지에 도착했을 때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바로 풍경! 넓은 평지가 주는 광활함은 가슴을 탁 트이게 합니다. 사천녹차단지는 단일 차 재배 단지로는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녹차 단지로 역사가 오래된 보성이나 하동과는 달리 평지에 녹차를 생산한다는 점이 특이합니다.평지라는 자연적 조건은 '대량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는 이점이 있고 토양은 배수가 잘 되는 모래 섞인 땅이라는 점과 가뭄에 대비한 스프링쿨러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사천 녹차는 수확과 동시에 바로 덖음과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발효가 일어나지 않아 비타민 C가 레몬의 5~8배나 많고 녹차를 우려낸 물은 맑은 빛이 그대로 살아 있어 차 애호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곳 사천 녹차단지에서 자연의 푸르름을 마음껏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사천녹차단지위치보기
버려진 터널을 이용한 와인갤러리는 사천의 특산물인 다래와인을 테마로 만들어졌습니다. 다래와인은 소믈리에 등 전문 평가단이 세계시장에 진출 가능한 우수 전통주를 선정하는 '한국전통주 품평회' 과실주 부문에서 당당히 금상을 수상한 만큼 그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상큼한 다래향과 깔끔한 맛이 특징인 다래와인. 갤러리란 이름에 걸맞게 내부에 전시된 작가들의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와인을 마실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와인 갤러리는 카페도 운영하고 있어 치즈를 곁든 참다래 와인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다과를 즐길을 치즈와 마실수 있으며 다른 차도 마실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며 인근에 완사역과 진양호 캐리비안 온천이 있습니다.
와인터널 내부가 시원해 여름에 오시면 더욱 좋습니다.
와인 갤러리위치보기